로그인 회원가입 기사제보

트위터

페이스북

유튜브

RSS

2017.11.20 월 11:42
제주레저신문
관광교통
진에어 챗봇 서비스 시작
제주레저신문  |  leisuretimes@leisuretimes.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7.11.14  09:37:55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진에어는 챗봇(Chat-Bot) 서비스 ‘제이드(Jaid)’를 국내 저비용 항공사 중 최초로 시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챗봇은 온라인 상의 대화를 뜻하는 채팅(Chatting)과 로봇(Robot)의 합성어이다. 메신저를 통해 인공지능(AI)이 사람과 대화를 나누듯 적합한 답변을 제공하는 서비스다.‘제이드(Jaid)’는 진에어(Jinair)가 돕는다(Aid)는 의미다. ‘제이드’는 진에어 공식 챗봇 페이스북 메신저와 스카이프 메신저 프로그램을 통해 서비스 한다.

‘제이드’는 ▲고객과의 일상적인 대화 기능인 딜라이트 메시지(Delight Message) ▲진에어 항공편 스케줄 및 출도착 조회 ▲항공권 예약 조회 ▲수하물 기준, 나비포인트 적립 등을 메신저를 통해 제공한다. 365일 24시간 고객 상담이 가능하여, 원하는 정보를 실시간으로 서비스하게 된다. 한글 버전을 우선 시행하며, 추후 외국어 기능도 개발한다.

진에어는 “제이드 도입으로 휴일이나 심야시간에도 상담이 가능해 고객 편의가 향상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챗봇, 위치기반서비스 등 IT 기술을 활용한 고객 만족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설명했다. 

제주레저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최근인기기사
1
제주도 전기차 공급 완료... 트위지는 신청 중
2
민화채색연구회 세 번째 전시회
3
'제주 위트 에일' 도내 모든 편의점에서 판매
4
진에어 챗봇 서비스 시작
5
순항 중인 '제주로 On 코딩'
6
놓치면 후회할 '길 박람회 2017'
7
탑동광장에서 3대3 농구대회
8
제주항공, 수험생과 학부모 할인
9
박광진 화백 ‘자연의 소리’
10
제주KAL호텔 뷔페 수험생 할인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서사로 109-1 2층  |  대표전화 : 064-725-3700  |  팩스 : 064-725-0036
등록번호 : 제주아-01029  |  등록일 : 2011년 5월 30일  |  사업자등록번호 616-27-96889  |  창간일 : 2011년 5월 31일
발행인 : 양인하  |  편집인 : 강민식  |  청소년보호책임자 : 강민식
Copyright © 2011 제주레저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leisuretimes@leisuretime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