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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주레저신문
종합
제주관광공사, 지방공기업 고객 만족도 1위
강민식 기자  |  kminsik@leisuretime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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승인 2018.06.27  00:34: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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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주관광공사는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2018년 지방공기업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종합만족도 92.74점으로 전국 최고기관에 선정되었다.

행안부는 올해 4월부터 전국 358개 지방공기업 서비스 이용 고객 대상으로 전화와 대면조사를 통해 만족도 조사를 진행했다. 제주관광공사는 서비스 환경 92.56점, 서비스 과정 92.84점, 서비스 결과 92.74점, 사회적 만족 92.70점, 전반적 만족 92.76점 등 모든 영역에서 높은 점수를 얻어 종합만족도 92.74점을 받았다.

제주관광공사는 2015년부터 2년 연속 특정공사·공단에서 최고기관 선정에 이어, 올해는 전국 358개 지방공기업 중 1위에 선정되는 성과를 거뒀다.

제주관광공사는 고객 의견 수렴 채널을 다각화하고 추진 사업에 대한 지역주민과 관광업계 참여를 확대하였으며 폭 넓은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는 등 고객만족경영을 강화하기 위해 노력하였다. 특히, 관광진흥 6개 분야 121명 규모인 고객의 소리 위원회를 발족하여 추진 사업 모니터링을 확대하고 제안을 사업에 반영했다.

박홍배 제주관광공사 사장은 “관광객과 도민이 성원과 관심을 보여준 결과”라며 “앞으로도 신뢰받는 공기업이 되도록 전 임직원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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