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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합
제주도, 민원서비스 환경 대폭 개선
제주레저신문  |  leisuretimes@leisuretime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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승인 2019.01.17  15:24: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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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주도는 청사 내에 설치해 운영하고 있는 무인민원발급기를 야간과 공휴일에도 이용이 가능하도록 열린 공간에 설치하는 등 올해 민원행정분야에 21억1100만 원을 들여 민원서비스 환경을 개선한다.

민원실 전면 리모델링 공사는 2월 중에 마무리한다. 민원실에는 공기청정기 등 편의 비품 등을 비치하고, 시민갤러리 공간도 마련한다. 더불어 스마트 컨택센터 시스템 방화벽 구축·관리를 통해 120콜센터를 운용하고, 콜센터 시스템 운영제어로 무장애 시스템을 구축한다. 특히, 제주 120 만덕콜센터 상담사 인건비를 2019년도 제주도 생활임금을 적용(202만7000원)하고, 장기근속 수당과 피복비 등을 지급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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