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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주 120 만덕콜센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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승인 2019.04.17  23:32: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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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주도는 ‘제주 120 만덕콜센터’ 2018년도 상담 운영실태를 분석한 결과 2017년 대비 상담량이 1만3602건(3%) 증가하고, 내용도 전문성을 띄고 있어 “콜센터 개소 8년차에 걸맞게 성장 단계로 접어든 것으로 분석된다”고 말했다.

제주 120 만덕콜센터 하루 평균 상담건수는 2017년 1284건에서 2018년에는 1321건으로 늘었다. 콜센터는 생활불편사항 상담, 교통 관광정보안내, 민원상담 등을 하고 있다. 직접 상담율도 높아졌다. 상하수도, 세무, 교통정보 등 생활밀착형 민원서비스 등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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