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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항공, 국내공항 셀프 체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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승인 2019.08.28  21:09: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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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항공은 9월 1일부터 국내 공항 일반석 카운터를 셀프 체크인(모바일·웹 및 공항 키오스크) 전용 수하물 위탁(백드랍·Bag Drop) 카운터로 전환한다.

이번 개편은 셀프 체크인 이용자가 급증으로 고객들에게 더욱 빠르고 편리하게 수하물 위탁 서비스를 제공할 목적이다. 모바일·웹 또는 키오스크를 통한 셀프 체크인을 이용하면 선호 좌석도 미리 선택할 수 있으며, 장시간 줄을 설 필요가 없다.

이번 개편은 대한항공이 취항하는 국내 모든 공항이 대상이다. 김포공항 국내·국제선은 이달 13일부로 일반석 카운터를 셀프 체크인 전용 수하물 위탁 카운터로 전환했다.

이번 개편은 셀프 체크인을 가장 많이 이용하는 일반석 승객만 대상이다. 교통약자, 비동반 소아, 임신부 등 도움이 필요한 승객이 이용하는 ‘한가족 서비스’ 카운터를 비롯해 일등석, 프레스티지클래스, 모닝캄 카운터 등은 기존대로 운영된다.

대한항공은 개편 초기 고객 불편함을 최소화하기 위해 공항 무인탑승수속 기기인 키오스크 이용 안내 직원을 배치한다. 동시에 각 구역별로 헬프 데스크를 마련, 어려움을 겪는 승객들 수속을 도울 예정이다.

셀프 체크인은 모바일·웹 또는 키오스크를 이용해 승객이 직접 체크인, 자리배정 및 탑승권을 발급 받는 것을 말한다. 모바일·웹 체크인은 항공기 출발 예정 48시간(미국은 24시간)이후부터 1시간 전까지(국내선은 40분 전까지), 출발 당일 공항에 마련된 무인 탑승수속 기계인 키오스크는 국제선은 출발 60분 전까지(국내선은 20분 전까지) 이용 가능하다.

대한항공은 키오스크 이용 고객 편의를 높이기 위해 키오스크 체크인시 승객이 직접 좌석 배정과 함께 수하물도 등록하는 ‘셀프 태깅’ 서비스도 연내 실시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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