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기사제보

트위터

페이스북

유튜브

RSS

2019.12.16 월 10:33
제주레저신문
상품, 제품
‘맥라렌 엘바’ 공개
제주레저신문  |  leisuretimes@leisuretimes.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9.11.19  10:25:33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럭셔리 스포츠 및 슈퍼카 브랜드 맥라렌은 새롭게 얼티밋 시리즈에 추가 된 로드스터 맥라렌 엘바(McLaren Elva)를 13일(영국 시간) 공개했다.

맥라렌 엘바는 카본 파이버로 구성된 섀시와 바디를 가진 2인승 로드스터로 루프와 윈드 스크린이 없는 오픈 콕핏 형태를 취하고 있어, 완전한 개방감에서 오는 궁극의 드라이빙 몰입감과 즐거움을 선사한다.

맥라렌 엘바는 맥라렌의 창립자인 브루스 맥라렌이 1960년대 직접 디자인 및 설계, ‘맥라렌 파이오니어 정신’을 상징하는 M1A와 맥라렌-Elva M1A(McLaren-Elva M1A) 등 기념비적 모델을 계승해 선보이는 새로운 맥라렌 얼티밋 시리즈다. 과거부터 현재까지 이어온 자동차에 대한 맥라렌의 열정과 철학까지 부활시켜 재탄생 한 맥라렌 엘바는 맥라렌 레이싱카의 혁신성을 일반 도로에까지 확대해온 맥라렌 최고 정점의 기술력을 상징하는 모델이다.

맥라렌 세나와 세나 GTR에도 적용된 815마력 4.0리터 V8 트윈 터보엔진은 맥라렌 역사상 최경량 바디와 결합되어 0~100km/h 2초대, 200km/h까지. 6.7초안에 도달한다.

“형태는 기능을 따른다(Form-Follows-Function)”라는 맥라렌의 디자인 철학이 나타내는 바와 같이 맥라렌은 모델 디자인 및 설계 시, 미적 아름다움과 기술적 디자인의 영역을 하나로 보아 모든 차량마다 독특한 매력과 성능까지 겸비한 뛰어난 디자인을 선보이고 있다.

디자인과 기술의 융합 사례 중 세계 최초로 적용된 액티브 에어 매니지먼트 시스템(Active Air Management System, AAMS)이 단연 돋보인다. AAMS는 공기의 흐름을 주행 상황에 맞게 조정하는 시스템으로 고속 주행시 차량의 전면부에서 시작되는 공기 흐름을 캐빈 위로 보내 캐빈을 마치 버블 안에 있는 것과 같은 효과를 낸다. 바깥에서 안으로 휘어들어가는 디자인의 카본 파이버 구조 및 윈드 스크린과 루프 없이 캐빈 안으로 들이치는 바람을 분산시키는 등 맥라렌 에어로다이내믹 기술의 혁신적인 우수성을 확인할 수 있다.

스포츠 시리즈 570S 스파이더부터 선보이며 뛰어난 성능을 입증한 캐빈 뒤쪽의 버트리스는 차량 전복을 대비해 탑승객의 안전을 책임지는 등 안전하게 오픈 에어링을 충분히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첨단 안전장치를 탑재하고 있다. 차체 뒤쪽의 액티브 리어 스포일러는 높이와 각도를 조절해 에어로다이내믹 밸런스를 최적화한다. 제동시에는 에어 브레이크 역할도 수행하게 된다.

세계 최고의 레이싱 대회인 포뮬러1에 처음으로 카본 파이버 소재를 도입한 맥라렌은 1981년부터 모든 레이싱 및 공도용 차량에 카본 파이버 섀시를 사용하고 있다. 카본 파이버의 특장점인 강성과 경량을 기반으로 탄생한 맥라렌 엘바는 여느 맥라렌과 같이 오픈톱 로드스터의 형태에서도 추가적인 강성 설계를 필요로 하지 않으며, 경량의 차체로 최적의 무게 대비 출력비를 자랑하여 차량의 민첩성과 스티어링 재미를 극대화한다.

맥라렌 엔지니어가 심혈을 기울여 에어로다이내믹 성능의 능동성을 보강했으며 최첨단 링크 유압식 액티브 서스펜션과 순수한 반응성을 위한 전기 유압식 스티어링도 적용돼, 맥라렌의 가장 큰 특징인 최적화된 에어로다이내믹 성능과 드라이빙 몰입감을 선사한다.

   
 

맥라렌 엘바에는 맞춤형 인테리어 옵션이 제공되어 고객이 정한 용도에 따라 차량을 개인 맞춤 제작할 수 있다. 이중 보호 럭셔리 아닐린 가죽과 같이 다양한 내부 소재들이 오픈 콕핏 차량의 요구 사항을 충족하도록 개발되었다. 우수한 통기성을 제공하는 혁신 소재인 울트라 패브릭은 총 4개의 층으로 구성된다. 외부 2개층은 내구성과 방수 기능을 강화했으며, 안쪽 2개층은 레이온 기반의 섬유를 추가로 적용해 전체 울트라 패브릭의 베이스와 쿠션 기능은 물론 드라이버를 잡아주는 ‘그립(grip)’ 성능까지 제공한다.

맥라렌 스페셜 오퍼레이션(McLaren Special Operations, MSO)을 통해 제공되는 비스포크 옵션에는 울트라 패브릭과 가죽의 색상, 휠 디자인, 다양한 컬러를 섞는 '컨투어' 또는 '벨로시티' 마감을 선택할 수 있다. 선택한 색상은 각각 고도로 숙련된 MSO 디자이너를 통해 핸드 페인팅으로 완성된다.

혁신 소재인 인코넬과 티타늄으로 구성된 쿼드 배기구는 배기 압력을 줄여 배기 흐름을 최적화해 엔진 출력까지 향상시킨다. 맥라렌 일반 도로용 차량 중 처음으로 3D 프린팅 기술로 제작됐다.

컴포트, 스포츠, 트랙 모드로 선택 가능한 운전 모드는 드라이버의 기분 또는 환경에 맞게 운전 특성을 변경한다. 맥라렌 엘바의 성능을 극한으로 끌어올리려면 전자 안정성 제어(ESC) 모드와 가변 드리프트 컨트롤(Variable Drift Control, VDC)을 활용할 수 있다. 특히, VDC는 새로운 차원의 자유로움과 짜릿함을 실현한다.

마이크 플루이트(Mike Flewitt) 맥라렌 오토모티브 CEO는 “맥라렌은 슈퍼카와 하이퍼카의 경계를 점점 넓히고 있으며, 뛰어난 드라이빙 익스피리언스의 가치를 고객에게 전달하고 있다”며 “맥라렌 엘바는 새로운 도전과 경계를 계속해서 넘어서고자 하는 맥라렌 철학을 고스란히 담고 있는 있는 모델이다. 맥라렌-엘바 M1A부터 계승되는 정신은 맥라렌의 초경량, 미드십 엔진, 고성능, 에어로다이내믹 우수성으로 대표되는 지금의 맥라렌을 만들었다. 맥라렌 엘바를 통해 맥라렌의 헤리티지를 즐길 수 있길 바란다”고 밝혔다.

맥라렌 엘바는 399대의 한정된 수량만 맞춤 제작될 예정이다. 극한의 요구 조건도 수용할 수 있는 MSO 비스포크 옵션이 제공되며, 자세한 정보는 https://cars.mclaren.com/en/ultimate-series/mclaren-elva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제주레저신문  leisuretimes@leisuretimes.co.kr

<저작권자 © 제주레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주레저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최근인기기사
1
유재석 독보적 1위, 2위 박나래.
2
올해의 책 '여행의 이유'
3
제주언론학회 세미나 ‘인권과 언론’
4
동아시아 수리사업과 지역공동체
5
제주허브동산 크리스마스 이벤트
6
KAL호텔 멤버십 개편
7
‘머쉬킹 팀’, 제주대 캡스톤디자인 대상
8
‘쌍천만’ '겨울왕국 2'
9
시나브로, 나에게
10
크래프트맥주 선호 '맛과 향'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서사로 109-1 2층  |  대표전화 : 064-725-3700  |  팩스 : 064-725-0036
등록번호 : 제주아-01029  |  등록일 : 2011년 5월 30일  |  사업자등록번호 616-27-96889  |  창간일 : 2011년 5월 31일
발행인 : 양인하  |  편집인 : 강민식  |  청소년보호책임자 : 강민식
Copyright © 2011 제주레저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leisuretimes@leisuretime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