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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주120만덕콜센터 분산 운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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승인 2020.09.15  11:28: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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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주도는 코로나19 확산으로 타시·도 콜센터 폐쇄 사태가 이어져, 이달 14일부터 제주120만덕콜센터를 저밀도 분산 운영하고 있다. 콜센터 일부를 다른 곳으로 분산하고 상담사 근무공간도 넓혔다.

제주도 관계자는 “만일 콜센터 직원이 확진 판정을 받아 콜센터가 폐쇄되더라도 다른 콜센터 운영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송종식 제주도 특별자치행정국장은 “코로나19로부터 안전한 콜센터 운영은 필수”라며 “민원 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제주120만덕콜센터는 도, 행정시 및 읍면동 전화연결뿐만 아니라 도정시책, 민원절차, 생활불편신고, 생활정보 제공 등 상담업무를 365일 수행하고 있다. 연간 평균 47만121건을 상담하고 있으며 올해는 코로나19 및 재난지원금 신청 문의 등으로 증가하고 있다. 올 8월말 기준 상담건수는 작년 동기 대비 9.7% 증가한 33만3806건이다.  

제주레저신문  leisuretimes@leisuretime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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