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친절로 거듭나는 서귀포서귀포시, 찾아가는 친절 아카데미 운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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승인 2011.08.19  11:52: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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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서귀포시는 외국인 관광객 200만 시대를 맞이하여 친근한 관광지 조성을 위한 업종별 맞춤형 친절교육을 상반기에 이어 하반기에도 진행한다.

   
 
 9월부터 10월까지 열리게 되는 이번 교육은 사전 수요조사를 통해 교육대상 업체를 선정하고, 전문 CS 강사진이 업체를 직접 방문하여 손님 맞이 친절마인드 향상, 친절맞이 및 배웅인사, 밝은 표정과 이미지 관리, 전화응대 등에 대하여 교육을 실시하게 된다.

 특히, 올해 상반기에는 2010년 모니터링 결과에 따라 지적되었던, 관광객 방문 시 최초 인사, 종료인사, 전화 끊는 시점에 대한 행동요령에 대한 집중교육을 실시하였으며, 투박한 제주어투를 좀더 부드럽게 대화하는 방법 등에 대한 교육도 병행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

 서귀포시는 관광업체가 교육을 신청하면 언제든지 찾아가는 수요자 중심의 관광아카데미를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현장의 목소리를 듣기 위하여 시민과 함께하는 관광 감성행정을 계속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문의 : 서귀포시 관광진흥과(064-760-26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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